본문 바로가기
자 전 거 /자전거 관련..

북한강자전거길 개통··· 자전거로 옛 경춘선 정취 느낀다

by 시리우스 하우스 2013. 1. 20.

북한강자전거길 개통··· 자전거로 옛 경춘선 정취 느낀다

행정안전부, 26일 단절구간 이어 남양주~춘천 북한강자전거길 개통

  • 머니바이크 박정웅 기자 |입력 : 2012.12.26 15:13
 
image
경기도 남양주에서 춘천까지 북한강의 옛 경춘선 정취를 자전거로 즐길 수 있다. 행정안전부와 지자체들이 자전거도로 단절구간 35km를 연결해 북한강자전거길을 조성한 것.

행정안전부는 26일 경기도 남양주시 북한강자전거길 만남의광장에서 맹형규 장관과 지자체 관계자, 자전거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길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개통식에서 맹형규 행안부 장관은 "북한강을 따라 자전거로 서울에서 춘천까지 갈 수 있게 됐다"면서 "북한강자전거길은 경춘선의 추억과 낭만이 있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명품길'로 다시 태어났다"고 말했다.

image
북한강자전거길 개통식에는 자전거길 국토종주 인증자 등 관련 유공자 포상과 대통령 휘호석 제막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북한강자전거길은 경기 남양주시 북한강철교에서 가평군 대성리, 청평유원지, 자라섬을 지나 춘천 의암호까지 종주노선 70.4km, 우회노선 28.1km 등 총 98.5km이다.

image
북한강자전거길에는 많은 관광명소가 가까이 있어 남한강자전거길처럼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남양주시에는 운길산(수종사)·남양주종합촬영소·유기농테마파크·피아노폭포, 가평군은 대성리·청평호·호명호·운악산, 춘천시는 강촌역·강촌유원지·애니메이션박물관·중도유원지·의암호반 등에 자전거인들의 발길이 잦을 것으로 지역 관계자들은 내다보고 있다.

한편 행안부는 지난 7월 관계부처 및 자치단체와 함께 단절구간 35km를 이어 북한강자전거길을 조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정웅 기자 park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