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캠핑,기타자료/[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쭉 뻗은 메타세쿼이아나무 아래, 파주 반디캠프

by 시리우스 하우스 2012. 10. 29.

 

[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쭉 뻗은 메타세쿼이아나무 아래, 파주 반디캠프
2012년 10월 19일 (금) 14:33:03 솔로캠퍼

캠핑 좀 다녀보면 안다. ‘그늘’이 얼마나 필수요소인지. 그래서 시설 좋고 아늑하고 게다가 나무 그늘까지 넉넉한 캠핑장을 만나면 자꾸 발걸음이 옮겨진다.

   
▲ 메타세쿼이아 숲 아래

선선한 가을 바람 불면...

가을 바람이 살랑인다. 하늘은 높고 마음은 설레는 계절. 주말이면 전국 유명 산과 관광지로 행락객이 몰린다. 멀리 가자니 부담되고 가까이에는 마땅한 곳이 없는 것 같다.

이럴 때 안성맞춤인 사설캠핑장이 경기도에도 꽤 된다. 몇몇 캠퍼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캠핑장을 찍어놓고 아지트마냥 오간다. 아마 파주 ‘반디캠프’도 그런 캠핑장 중 한 곳일 것이다.

반디캠프는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에 위치해있다,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닿을 거리. 너무 외지지도, 그렇다고 도회지의 느낌이 들지도 않는다. 문산천을 따라 난 좁은 도로를 따라 드문드문 음식점과 방갈로도 보인다. 그 중 반디캠프는 도로 안쪽 넓은 사이트를 조성해 캠핑객을 맞는다.

   
▲ 나무들이 하늘 높이 뻗어 시원한 그늘을 형성한다.

넉넉한 그늘 아래

반디캠프는 메타세쿼이아 숲으로 유명해졌다. 1캠핑장과 2캠핑자을 합쳐 60여동의 텐트를 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온통 나무 그늘이 우거진다. 가을이면 낙엽밭이 무성하게 펼쳐질 터. 또 봄에는 움터오는 생명력을 느낄 수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나무 그늘을 만끽할 수 있다.

반디캠프는 단골이 많이 생길 이유도 충분하다. 캠핑장에도 무선 인터넷이 될 뿐 아니라 장작 판매, 온수, 전기 사용 등이 모두 편리하다. 메타세쿼이아 나무 그늘 아래 낮잠을 청하는 기분은 꿀맛 같은 기분마저 든다.

   
▲ 캠핑장 입구 쪽. 입구에서 보면 좁아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갈수록 사이트가 넉넉하다.

가족과 함께 즐길거리를 찾는다면 주변 유일레저 승마, 금강산 랜드 워터파크, 보광사, 장흥계곡 등을 고려하면 좋다.

* 가는길
서울에서 온다면 구파발을 지나 고양동 쪽으로 향한다. 보광사를 지나 문산천을 따라 오다보면 반디캠프가 보인다. 내비게이션에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517-1을 입력하면 된다. 031 941 2121

 

 

 
▲ 캠핑장 입구 쪽. 입구에서 보면 좁아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갈수록 사이트가 넉넉하다.

반디캠프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ksm8558k

* 기타정보
사이트는 60동 내외. 나무 그늘 아래 넉넉하게 주차할 수 있다. 캠핑장 이용료는 1박에 2만원. 전기사용료 5천원 추가. 사이트 내에서 무선인터넷이 잡힌다. 화장실은 구역별로 각각 1동. 깨끗한 편. 취사장 2동, 수도꼭지 충분. 샤워장 1동. 24시간 온수 이용가능하다.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있다. 1캠핑장은 그늘이 풍부하지만 도로 바로 옆에 있어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장작 및 잡화를 파는 매점이 캠핑장 안에 있다. 동계에도 정상 이용 가능.

   
▲ 파쇄석을 깐 사이트도 있어 깔끔하게 텐트를 칠 수 있다.
솔로캠퍼 g107801@nav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