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캠핑,기타자료/캠핑,등산기사

“오토캠핑, 가족중심 여가문화 정착”

by 시리우스 하우스 2010. 7. 9.

 

“오토캠핑, 가족중심 여가문화 정착”

레저문화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오토캠핑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 몇 년 전부터 붐이 일기 시작한 오토캠핑이 많이 대중화되어 이제는 주변에서 캠핑을 즐기는 이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의 여가활동은 금전소비 중심의 여가활동이 시간소비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가족의 유대감을 우선시하는 특성을 지닌다. 오토캠핑은 그러한 추세에 가장 부합하는 여가활동이다. 국내 캠핑인구는 60만명으로 추산되며, 3년 내 100만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특히 오토캠핑의 성장세는 무서울 정도다.

하지만 캠핑용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워낙 많은 브랜드와 제품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 제품을 선택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또 먼저 캠핑활동을 시작한 주변사람들의 장비를 보니 제품 선택과 비용에 대한 부담감도 만만치가 않다.

먼저 체험해 보시고 가족의 의견을 모아 보세요.

캠핑이 대중화되면서 캠핑장비의 판매뿐 아니라, 캠핑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들도 생겨나고 있다. 캠핑용품을 대여해주는 서비스, 아이들 체험학습과 연계한 캠핑장 등이 있다. 특히, 캠핑체험교실은 색다르면서도 실속을 추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마이퍼스트캠핑(www.myfirstcamping.com)의 캠핑체험교실은 단순한 대여 서비스를 벗어나, 캠핑장비의 사용법과 선택방법, 다양한 캠핑생활의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면서 향후 캠핑활동에 대한 가족간의 동의를 구할 수 있는 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캠핑교실에 참여하면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물론 텐트부터 취사도구까지 장비의 설치 및 사용법, 안전교육 등 야외생활에 있어 기본적인 교육을 직접 체험 해 보면, 자연스럽게 캠핑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다.
무엇보다 가족전체가 참여하여 함께 활동함으로써 가족간 유대를 높인다는 장점이 있다. 캠핑활동에 대한 가족의 의견을 모아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기 때문에 한번 형성된 유대감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효과까지 있다.

자연을 만끽하고 그 속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은 아이들에게는 협동심과 사회성을 길러주고,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재충전의 시간이다. 또한 같이 참여한 캠퍼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에도 캠핑은 부족함이 없는 여가활동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 관련 문의: 마이퍼스트캠핑 기획실 오세성 실장 (010-5229-9755)

- 스포츠·연예·라이프 생생뉴스! 모바일 스포츠서울닷컴)